FOOD/Bon appetit2011. 1. 17. 23:45

존경하는 마깔 선배님의 초청으로 마차회집을 알게 되었다.
사실 말로만 들어봤지.. 인당 요금을 받고 코스로 회가 나온다는건 어느나라 시스템이야~~

이번 방문엔 3만원짜리 잡어코스~ 도대체 얼마나 잘나오는거야!!


마차회집은 무조건 인당 계산이되고 음식도 한꺼번에 나오는
조금은 불편할 수도 있는 시스템이다.


갖은 양념이 된 쌈장과 마늘쫑, 고추가 먼저 나왔다.
요고로도 소주 한 잔은 먹을 수 있는 안주거리가 됐다.


과메기~ 철맞은 과메기가 기름칠을 하고 나타났다.
아쉽게도 다시마는 없었지만..김에 싸먹는 그 맛이 진심 포항돋네~~ㅎㅎ 


뼈까지 씹히는 고소함이 일품인 아나고회~
잘 썰어진 회가 옥돌위에 올려져서 나왔다. 이것이 고급이던가.


찬 바람 불때면 항상 생각나는 홍합.
국물이 뽀얀게 구수하고 청량고추땜에 매콤하기까지해서 좋았다.


입딱벌어지게 만든 굴!!
제철맞은 굴도 사진에서 보다 훨신 뽀얗고 컸다.
눈으로 보기에도 싱싱해보였다.


제일 큰 굴을 초장에 듬뿍찍어 입으로~~ 후루룩~~

+)마차회집 좋아효!!
여기선 맛난 메뉴가 있으면 잘 기억해뒀다가 나중에 또 달라고 하면 더 주신다는 사실!!
난 이 굴을 또 받아 먹었다. 향이 바다야 완전~~~


야채하나 들어가지 않았지만 완전 맛나는 계란찜.


투명한 오징어가 신선하게 한 접시나왔다.


뒤이어 꼬들꼬들 씹는 맛이 좋은 개불이 나왔다.


아니 이건!! 돌멍게~~~
멍게보다 깔끔한 맛에 향도 적어 멍게를 못먹는 사람들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맛있다.
약간 단맛도 나니 국물까지 후루룹 먹는게 좋다.


가리비 관자 이후 관자회는 구경도 못했는데...
그 1박 2일에서 강호동이 먹고 감동 받은 그 키조개 관자!!
역시 부드럽고 단맛까지 ㅜㅠ


마지막 회가 나왔다.
삼식이 우럭 붕장어 게르치 간재미
그래도 제일 먼저 손이 가는 건 우럭!!
다이빙하면서 다이버분들께 물어보면 하나같이 생선은 우럭이 최고라고 하신다.
나도 우럭이 최고!! 으아~ 두툼하게 썰은 우럭이 아주 쫄깃쫄깃하다.
그리고 붕장어가 이렇게 맛있는 건지 처음알았다. 


도톰한 우럭 인증샷.


마지막 코스는 우럭매운탕.
매운탕과 지리가 있어 고를 수 있다.


보그보글 끓으면 수제비를 넣고 한번 더 끓여준뒤 먹으면 된다.
이거 소주가 마구마구 들어가는구만~~


그리고 맛있어서 또 달라구해서 먹은 붕장어~ 그리고 도다리도 함께 주셨다. 
역시 마차회집이 최고려니 생각이 든다.

비슷한 컨셉의 막내회센터보다 회가 더 신선하고 식감도 훨씬 좋았다.
가격대비 이런 회를 먹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단연코 회는 마차가 짱이다.


Posted by inm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