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Southeast Asia2010. 7. 5. 18:25

치앙마이에 3번째 왔을 때
더 이상 볼게 없어진 나는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찾았다.


3 King Statue (City Art & Cultural Center)

선데이 마켓을 할 때 3킹 앞을 지나간 적이 있었는데 늦은 밤이였는데도 불구 하고
많은 사람들이 3킹 앞에서 절을 하고 기도를 하는 것을 본적이 있다.
그리고 3킹 앞 넓은 광장에서 무대를 설치하고 여러가지 행사를 하는 것도 볼 수 있었다.

무슨 구청 같은 건물인가 했는데 시립예술문화센터란다.
들어가봐야지!! 입장료 90밧


치앙마이에선 유명한 곳이여서 찾기가 쉽고, 타페 근처에서 가깝기 때문에 걸어오기에도 수월하다.

여기서 3명의 왕은 태국 북부의 3왕조의 왕들이다.
수고타이의 람캄행 왕, 파야오의 응암 무앙 왕, 란나의 멩라이 왕이 주인공이다.


센터 내부는 아주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었다.
1층에서 2층으로 이어지는 전시장에는 치앙마이의 역사, 문화, 생활에 대해 전시가 되어 있었다.

내부는 사진 촬영 금지!!

먼저 치앙마이에 대한 비디오를 보고 난 뒤 전시를 관람하게 되는 순서이다.
전시장 내부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서 아쉽게도 블로그에 올릴 순 없지만...
아기자기 하게 잘 꾸며져 있고, 한 눈에 쉽게 알아 볼 수 있게 디자인 되있었다.
영어, 프랑스어, 일어 등 여러 언어로 오디오 설명을 들을 수 있게 되어있어 편했다.
한국어는...없다..;;;
천천히 둘러보면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치앙마이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난 뒤 나와서 본 성벽과 해자는 더욱 의미가 깊어보였고 멋있었다.



Chiang Mai University Art Center

왓 우몽 가던 길에 있었던 치앙마이대학교 아트 센터를 용케 기억해내서 한 번 가보기로 했다.


가기전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어떤 전시가 있는지 알아 보고 가는것도 큰 도움이 된다.

내가 갔을 땐 치앙마이 대학교 졸업 전시 중이었다.
아무래도 그 날이 오픈식이 있는 날이었었던것 같다.




내가 가장 맘에 들어했던 학생의 작품.
다른 작품들은 그림만 벽에 걸어놓고 감상하는게 보통이었다.
이 작품은 그림과 공간이 하나가 되어 벽과 바닥이라는 이질감을 주지 않고 작품이 건물에 스며들게 하여
작품에 대한 집중도를 높여주었다.



다른 전시 공간에서는 파인 아트 작품을 전시 중이었다.


전시를 보면서 눈에 들어왔던건 작품보다 건물이었다.
전시장 중앙에 계단이 떡하니 있질 않나 전시장이 미로처럼 여러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기도 하고..
보통의 넓고 트인 전시장이 아닌 이 건물이 궁금해졌다.

이 사진은 건물의 천장 부분이다. 홈이 파인 부분으로 자연적인 빛이 건물안으로 들어온다.
해가 머리 위에 떴을 땐 그림자를 만들어 줘서 재미를 더해준다.


2층에서 1층으로 내려가는 통로이다.
얼핏 봤을 때 양쪽으로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줄알았는데;;;
그냥 창문이었다. 아트 센터이다 보니 액자 같이 창문을 만든걸까...


치앙마이 어디든 그렇지만 아트 센터도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있었다.
치앙마이에는 유독 큰 나무가 많다.
도시의 역사가 다른 곳 보다 짧아서 그럴까 큰 나무들이 훼손되지 않고 그 모습 그대로 남아있다.



넓은 잔디위에 큰 나무들과 함께 소박하고 아기자기하게 세워진 아트센터 자체가 아트였다.

Posted by inm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