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Southeast Asia2010. 8. 12. 00:36

태국에 리오가 있다면 한국엔 카스다!!
톡!! 
오후 8시. 인서울. 배낭을 내던지고 그 복장, 그 기분 그대로 아까이네코로 갔다.
술마시며 풀어놓는 여행담.
 

진짜 생각 많이 났던 아까이네코.
태국 어디서든 인터넷이 되면 내 블로그를 열어보며 입맛을 다셨다. 흑흑


새우새우새우~
태국에서 매 끼니 마다 먹었어도 질리지 않아!!


그리고 구할래야 구할 수 없는 산낙지!!!
2차로 낙지 까지 먹어주니 한국에 온 것 같았다.


장시간 타는 여행자 버스.
버스 안에서 먹는 얘기로 새벽 4시까지 밤을 지새워 본적이 있는가!!
이미 내 손은 김밥을 싸고 있었다.
아쉬운 맘에 행복분식에서 유부김밥을 사왔다. 냠냠.


행복분식 유명 매뉴.만두!!
이미 욕심 부렸다.


한우 안심. 곱다 고와~~
태국 소는 참 무섭게 생겼다. 그래서 먹기 무서워져...
역시 소는 누렁이가 제맛!! 응?!!


한우를 굽는다 굽는다~~
기름장에 찍는다 찍는다~


이번엔 한우 치맛살이다.
역시 곱다~


또 굽는다~
여행 후 며칠을 한우만 먹어댔다.
살이 찌고 있어....


여행지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는 건 흥분 되는 일이다.
그 친구가 소주를 가지고 있다면 더욱 더 흥분 되는 일인 것이다.
우린 그렇게 소주와 예거마이스터를 흩뿌리며 신의 존재가 몇 초 되기도 했었다.
태국에서도 소주를 종종 먹긴 했지만 정작 아~ 이 음식엔 소주가 딱인데!!!!
라고 생각할 땐 편의점에 없었다. 그리고 너무 비쌌다.


떠나기 전 필요없는 짐들을 버리고, 필수품은 다른 여행자에게 나눠주고
홀쭉해진 배낭을 쌩솜으로 채운다.
옷에 돌돌 말아온 쌩솜을 콜라에 타서 먹는다. 아!! 바로 이맛!!


빠이에서 재욱오빠랑 육회 얘기를 시작으로 후에 우리는 음식궁합이 맞다는 걸 알게 되었다.
입이 까진 재욱오빠.


정말 맛난건 엄마가 해준 소고기 무국.
그치만 안동 아주머니가 해준 거니까 맛은 비슷비슷했다.


열무 국수!! 냉면!! 비빔냉면!! 오징어물회!!
왜~ 태국엔 시원한 음식이 없는 거냐며...
시원한 냉면, 국수가 생각나는 87일 이었다.

여행하면서 먹고 싶은 걸 메모장에 빼곡히 적어왔다.
하나 씩 지워가며 먹는 재미도 있고, 아직 여행 중인 친구들에게 보내주는 재미도 있고,
역시!! 난 맛있는거 먹는 재미에 산다.

Tip)
태국에선 고추장만 있어도 우리나라 요리는 거의 다 할 수 있다.
여행지에서 닭볶음탕, 닭백숙, 잡채, 쏘야, 오징어순대, 두부김치, 돼지고기 두루치기 등등
맘만 먹으면 어느 시장에서든 구해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그리고 한식당에서 김치도 사고 고춧가루도 사고 춘장도 사고.. 능력껏 구해 먹어 보는거다!!

중요한건 빠이엔 육개장 맛이 나는 스프가 있다!!
또, 시장엔 갓김치와 비슷한 나물도 판다!!
음식에 간절해지면 어떻게든 구해진다!! ㅎㅎ




Posted by inm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