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Bon appetit2011. 1. 25. 11:24

동해에 갔으면 꼭 회를 먹어야 하지!!
일부러 회를 먹으러 동해까지 가는 나이기도 하다.
날씨가 춥고 차도 있으니 밖에서 회를 먹기엔 힘들것 같아 강릉으로 가기전에 회를 포장할 곳을 찾았다.
사전조사로는 대포항도, 주문진도 여의치 않고..
남애항, 동명항, 속초 중앙시장 여러곳의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도루묵 축제로도 유명한 물치항으로 가기로 했다.


그리 크진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작지도 않은 물치항 회센터에 도착했다.
건물 뒷편에 주차를 해서 그렇지 이 건물은 지하와 1층, 2층으로 되어있다.
1,2층이 활어회센터이고 바로 먹을 수 있는 식당공간도 있다.


수 많은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다.
들어서자마자 호객행위들로 북적였다.
큰 회센터보다 들러붙지도 않고 강요하지도 않아서 편하게 고를 수 있었다.
생선쇼핑이라니...ㅎㅎㅎ 보통 우럭+광어+가자미+멍게몇개 해서 3만원을 불렀다.
어느집에 가도 마찬가지였다.


1층을 돌고 2층까지 다 돌고 2층 마지막즈음에 위치한 집에서 멈췄다.
돔!!이 있었기 때문..돔은 3만원.
돔에다가 우럭도 큰놈으로 끼워주시고 멍게,개불을 넣어 4만원에 해주셨다.
포장을 이유로 5천원을 깎았다.


파닥파닥 거리는 생선 머리를 따고 살만을 발라낸다.
으~ 미안해~~
포장을 하면 와사비,간장이랑 서비스로 초장도 넣어주신다.
그리고 매운탕거리도 손질해서 넣어주셨다.
젤 좋았던건.. 5천원만 내면 밑에 식당에서 지리양념과 각종야채들을 싸주신다.
아무런 준비없이 갔기 때문에 장을 봐야하나 걱정했지만 편하게 매운탕거리를 살 수 있어 다행이었다.


일찍 회를 떠온 덕분에 3시간 가량 숙성의 시간을 거쳐 회포장을 뜯어보았다.
밑에 깔린것도 하나없는데 회가 정말 가득차있었다.


아까 손질하고 회 썰때 봤을 땐 정말 대충대충하시는거 같아보였는데
완전 두툼하고 맛깔스럽게 잘라놓으셨다.
물치항 완전 좋다!!


요건 서비스로 나온 멍게와 개불.
회집에서 먹는거랑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신선도였다.


역시 생선회는 우럭이 최고다!!
도톰하니 식감도 좋고 씹을수록 맛이 좋았다.


그렇지만 그런 우럭을 누른건 돔이었다.
금방 먹었으면 어땠을지 모르겠는데 숙성을 좀 시켜놔서 그런지 정말 맛이좋았다.
우럭에 비해 식감은 좀 떨어지지만 씹으면 씹을수록 묘한 맛이 계속 젓가락이 가게 만들었다.


아..근데 갈수록 더 대박.
진짜 대박은 지리에 있었다.
돔이랑 우럭이랑 매운탕거리를 받아오며 매운탕이나 지리 양념을 파는 곳이 있다고 들어서
5천원에 지리국물이랑 무우랑 파, 콩나물을 사왔다.
물 넣지말고 이렇게만 넣고 끓이라고 해서 일단 끓여본다.


어디 맛좀 볼까 해서 국자로 하나 떠서 먹어보니...매운탕보다 지리로 하는게 탁월한 선택이었단걸 알았다.
정말 거기서 주신 지리국물이랑 야채밖에 안넣었는데 이렇게 맛있을줄이야..
생선 살도 쫄깃하고, 돔 머리에 있는 살까지 아낌없이 다 발라서 싹싹 먹었다.
술이 술술 들어가는 지리였다.

사람이 많아지고 유명해지면 여기도 덤탱이를 씌우게 되겠지만
현재로썬 정말 만족할 만한 가격과 맛을 가지고 있다.
Posted by inmory